[시사종합신문 = 장민규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는 지난 4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재정지원사업 주관대학 선정에 이어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일궜다고 21일(수) 대학당국이 밝혔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LiFE 2.0 사업은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평생학습체제 라이프 칼리지 역할 수행”의 평생교육 비전 체계 하에 “지역사회 성인 학습자 친화형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의 사업 목표를 수립하고서 2년간 총 20억원의 예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미래휴먼학부(사회복지서비스전공 , 커피바리스타&K-푸드전공, K-뷰티전공, 재활상담전공)와 제철산업학부(제철설비전공, 제철공정전공) 등 총 정원 115명으로 지역 여건을 고려한 성인친화형 학과 개설을 통해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서의 다양한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본 사업의 총괄 책임자인 김영화 순천제일대학교 학사운영처장(부총장)은 “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역사회의 수요와 대학 특성화 영역에 부합하는 호남권의 대표적인 평생교육대학으로 자리잡아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평생교육체제를 구축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개교 45주년을 맞는 순천제일대는 4만 5천 여명의 전문직업인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전남 동부권 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링크3.0 사업) 및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 역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1 사업)에 선정되어 광양만권 특성화 우수 대학으로 거듭 나고 있습니다.
또한, 직업전환교육기관지정 사업(HiVE2 사업), 글로컬대학 30 사업 및 라이즈대학체계 시범사업 등에도 참여하여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모델 구축을 차근히 준비 중에 있다.
소식
언론보도/뉴스레터
순천제일대학교,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순천제일대학교
등록일
2023-09-05 16:16
조회수
359